FAQ

> 고객센터 > FAQ

[기타]반품/교환/환불 관련 안내  

  • 작성자 : 엘패**
  • 작성일 : 2018.06.19
  • 조회수 : 641
<상품 교환/반품(취소)안내>
 해외로 발송 후 오배송 및 하자일 경우 상품검수가 미비한 책임으로 엘패밀리에서 재배송/교환/환불 등을 도와드리고 있으나,
해외배송 최저 기본 운임료가 2~3만 대라 상품가격 2만 원 이하의 상품은 부득이하게 재배송이 아닌 환불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.

✓ 아래의 항목에 해당할 경우는
엘패밀리에서 책임/배상이 불가하거나 제한될 수 있으니
반드시 숙지 후 이용 부탁드리겠습니다.
- 요청으로 인해 텍 제거가 진행되어 상품가치가 훼손된 경우
- 수령 후 2주일이 초과되었을 경우
- 수령 후 보존이 아닌 포장재/포장박스를 해체 후 폐기하셨을 경우
- 신청서 작성 시 보험가입을 하지 않았을 경우
- 엘패밀리에서 규정된 물류 보관기간 2개월이 초과된 상품인 경우
※ 개봉 시 모든 상품이 보이도록 동영상으로 개별 촬영을 해주시거나(권장)
   사진으로 개봉전/개봉후의 모든 상품들 캡처 후 상품/포장재(뾱뾱이 등)박스 등을
   배상 때까지 일체 폐기없이 보존해주셔야 원활한 배상 절차 진행이 가능합니다.

● 반품절차
이 외에 상품 및 엘패밀리 과실로 인한 반품/환불/교환인 경우는 
아래의 반품절차를 통해 반품/환불/교환이 가능합니다.

1. 오배송 및 문제되는 상품을 공간없이 패킹해주신 후 엘패밀리에 
픽업정보(성함/주소/연락처/우편번호)와 패킹된 가로x세로x높이와 무게(kg)와 픽업 가능한 시간대를 알려주세요
2. 알려주신 무게와 픽업정보로 해외배송사에서 픽업할 수 있도록 엘패밀리에서 픽업 신청을 진행한 후
송장/인보이스/컨트롤번호 등 픽업 시 필요한 서류 및 정보들을 함께 준비해드립니다.
3. 기사님이 오시면 해당 상품과 서류들을 함께 전달합니다.

※ 엘패밀리 물류센터에서 반품 수령한 후에 엘패밀리에서 최근 주문하신 상품이 아니거나
상품에 이상이 없을 경우 등의 엘패밀리 과실이 아닌 건은 반품/환불/교환이 불가할 수 있으니 반드시 미리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.




<배송대행 교환/반품(취소)안내>
✓ 엘패밀리로 보내주시는 모든 상품 및 물품은 택배비 선불로 지불하여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.
✓ 부득이한 경우에는 착불로 보내주시고 메신저 및 신청서 댓글로 알려주셔야 하며, 착불비는 해외배송비에 합산 후 안내됩니다.
✓ 고객님께서 직접 선불로 반품 및 교환을 진행하신 후 메신저 및 신청서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따로 보관하여 택배기사님에게 무사히 전달해드립니다.


✦ 엘패밀리는 국제배송사와 동일하게 주말 및 공휴일을 휴무로 규정하고 있어 
배송대행 고객님들께서는 주말도 배송되는 쿠팡에서 주문 시에는 꼭 평일배송에 체크해주시기 바라며
주말배송으로 인한 모든 피해상황은 엘패밀리 측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반드시 참고하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.